어항으로서의 대포보다는 관광지로서의 대포로 더욱 더 각광받고 있는 대포항은 설악산과 척산온천,동해바다, 청초호와 영랑호의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곳에 대포항이 위치해 있으며 정치망에 걸려드는 광어, 넙치, 방어등의 생선들이 반드시 대포항을 통하여 처리되기 때문에 신선한 생선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대포동의 횟집을 많이 찾습니다.년 평균 100만명이 관광하는 이름난 항구입니다
차량으로 8분거리
해안선의 길이 약 2 km. 백사장의 길이 약 500 m.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설악산을 경유하는 관광객이 여름에 많이 찾습니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에 인접해 있고, 남쪽의 대포동에 이르는 바닷가가로 가족 피서지로 알맞습니다.
차량으로 10분거리
낙산사는 낙산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바다절경을 간직한 아름다운 해안가에 위치한 사찰입니다. 의상대.홍현암.해수관음살.원장.원통보전.홍예문.동종 등 수려한 불교문화재를 간직하고 있어 더욱 다녀보고 싶은 곳입니다.낙산해수욕장은 동해안 일대에서 백사장이 가장 긴 해수욕장으로 드넓은 백사장과 송림이 우거진 아름다운 여름 피서지입니다.특히, 매년 1월 1일 해맞이축제가 열리며, 전국규모의 대형 해맞이축제 등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차량으로 8분거리
설악산은 설악권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1706m의 대청봉을 중심으로 반나절 코스인 비선대, 금강굴, 흔들바위, 울산바위 등의 코스가 있습니다. 이중 아름다운 계곡을 끼고 김암절벽을 감상할 수 있는 비선대 - 금강굴코스와 정산에 올라서면 외설악의 비경과 동해바다까지 보이는 흔들바위 - 울산바위 코스를 많이들 오릅니다. 특히, 케이블카로 이동하시면 등산 없이도 설악의 비경을 굽어보실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하면 더욱 즐거워 합니다.
차량으로 10분거리
설악산국립공원 부근의 한화리조트 내에 1만 6529㎡ 규모로 만들어진 온천 휴양지입니다. 섭씨 49도의 천연 나트륨 온천수로 온천욕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중 물놀이 시설로는 파도풀·유수풀·옥외수영장 등이 있으며, 온천욕 시설로는 온천원탕을 비롯하여 동굴사우나·맥반석찜질방·온천사우나실·노천온천탕 등이 있습니다.
차량으로 15분거리
물치항에는 어로황동 하는 어선들이 잡아올린 활어를 그날 그날 즉석에서 맛볼 수 있도록 조성된 물치어촌계 활어회센터가 있습니다. 저녁시간 이 곳 항구에서 밤바다를 바라보며 회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항구 바로 옆에는 물치 해수욕장이 지난 2002년부터 오픈하여 ,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등을 열기도 하며, 아리스토이 펜션과 가까워 더욱 이동이 편리한 해변입니다.
차량으로 5분거리
아바이마을은 행정구역으로 속초시 청호동입니다. 함경도 실향민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해서 아바이마을로 불립니다. 지금 아바이마을과 갯배는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탐방코스입니다. 드라마 가을동화와 예능프로그램 1박2일에 소개되면서 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갯배(운영시간04:30-23:00 / (편도기준) 어른 500원 / 어린이 300원 / 손수레·자전거 500원)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수산물 젓갈골목, 청과물 고추골목, 닭전 순대골목과 상가건물 지하1층에는 활어회,젓갈 센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상 1층 상가에는 포목점, 정육점, 먹거리장터등 다양한 상품들이 가득하며 2층 상가에는 의류, 잡화매장, 농협하나로마트가 입점해 있어 다양한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재래시장 특유의 정서와 인근 농촌에서 가꾼 각종 야채와 과일 그리고 신선한 동해의 해산물과 회를 직접 즐길수 있는 횟집과 동해안의 건어물도 직접 구입할 수 있어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백담사 - 설악산 자락에 묻혀 있는 듯 작은 사찰은 전직 대통령이 세상을 피해 머무르며 명소가 된 곳으로, 현재 남아 있는 건물은 중심 법당인 극락보전을 비롯하여 산령각, 화엄실, 법화실, 정문, 요사채 등이 있으며, 뜰에는 삼층석탑 1기가 있고 옛 문화재는 남아 있지 않습니다. 현존하는 부속암자로는 봉정암, 오세암, 원명암 등이 있습니다.
내린천 래프팅 - 약 70km의 래프팅 코스로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에 자신도 모르게 빠져들고 힘찬 급류를 타게 되면 자연의 태동을 니낄수 있습니다. 래프팅의 매력을 흠뻑 느낄수 있는 이곳은 지금도 새로운 코스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차량으로 50분 거리